;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파라과이vs우루과이 마징가TV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파라과이vs우루과이 마징가TV

포인트 랭킹

레벨 랭킹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파라과이vs우루과이 마징가TV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파라과이vs우루과이

#마징가티비 #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


파라과이


파라과이는 14경기동안 무승부만 7개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무승부의 달인(?)입니다.

2위 이상으로 올라서는 것은 불가능한 상황이며 현실적으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인 5위를 노려봐야 하는데 5위와의 승점 차도 4점차로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공격진이 세대교체 중으로 공격진에서 가장 많은 출전을 기록한 선수가 사나브리아(FW / 토리노)로 27경기에 불과합니다.

사나브리아의 A매치 골도 2득점으로 해결사의 역할을 하기는 어렵고, 결국 측면 알미론(LW / 뉴캐슬)의 드리블과 스피드가 주 공격 루트이지만 알미론도 A매치 골 기록이 3개로 골 결정력이 좋은 타입은 아닙니다.

하지만 수비력만큼은 베테랑들이 많은 상황으로 알데레테(DF / 발렌시아)등 유럽에서 뛰는 자원들도 많고 A매치 경력들도 제법 많습니다.

공격진이 부진한 가운데 승점 1점이라도 따내는 비결은 이 수비진의 조직력이 튼튼하기 때문입니다.


우루과이


파라과이보다 사정은 좋은 것이 4위로 월드컵에 직행할 수 있는 가능성은 남아있다는 것입니다.

4위와 승점 1점차이로 이번 경기를 이기면 상황에 따라 4위에 안착할 수도 있지만, 최근 원정 3연패를 하고 있으며 파라과이의 무승부 본능이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입니다.

우루과이의 문제는 세대교체가 더딘 편으로 수아레즈(FW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카바니(FW / 맨유), 고딘(CB / 미네이루)이 아직도 엔트리에 있습니다.

그나마 히메네스(CB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벤탄쿠르(CM / 유벤투스)가 있는 중원과 수비는 다행이지만 공격진에는 딱히 눈에 띄는 신성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수아레즈는 노쇠화의 직격탄을 맞은데다 카바니도 경기 출전이 들쭉날쭉해 폼이 완전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중원부터 단단하고 활동량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핵심 미드필더 베치노(CM / 인터밀란), 벤탄쿠르도 모두 이런 유형으로 그만큼 중원에서부터 수비적인 성향이 짙습니다.

중원부터 잘 막아주기 시작한다면 이번 경기에서 무실점으로 승리를 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결론, 우루과이 승

, , , , , , , , , , , , , , , , , , , , , , , ,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