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칠레vs아르헨티나 마징가TV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칠레vs아르헨티나 마징가TV

포인트 랭킹

레벨 랭킹

실시간 전세계에서 몰리는 경기 순위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칠레vs아르헨티나 마징가TV

1월28일 월드컵예선 분석 칠레vs아르헨티나

#마징가티비 #스포츠중계 #해외축구중계


칠레


칠레는 지난 월드컵 진출 실패의 아픔을 씻어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6위로 이대로 가면 탈락이지만 4위까지 승점 1점차라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하면 진출 가능성이 높습니다.

칠레의 수비 방식은 강력한 압박으로 아랑기스(CM / 레버쿠젠)과 풀가르(CM / 피오렌티나)같은 압박과 거친 플레이로 대표되는 선수들이 중원에서 수비적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나 대체적으로 중원 멤버들의 나잇대가 높다는 것이 문제고, 수비진에서도 메델(CB / 볼로냐), 이슬라(RB / 플라멩고)등 30대 중반을 향해 달려가는 멤버들이 주축 선수들입니다.

팀의 에너지 레벨이 전성기 때보다 확실히 떨어진 상황이고, 14경기 16실점이라는 기록이 이를 대변한다. 이번 경기에서도 실점 가능성은 넉넉히 열어두자.

공격진은 더욱 세대교체가 더딘편으로 산체스(FW / 인터밀란), 바르가스(FW / 미네이루)가 여전히 주전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비달(CM / 인터밀란)의 공백으로 공수의 연결고리 또한 사라져 버렸습니다.

산체스-바르가스 투톱을 비달이 지원하는 형태가 주 공격 패턴인 칠레로서는 공격 작업이 어렵습니다.


아르헨티나


그동안 지적되어 왔던 공격진과 수비진 간의 괴리를 잘 메꾸었고 그 결과는 예선 조기 통과입니다.

메시(FW / PSG)는 명단에서 제외됐지만 상황이 여유로운만큼 무리하게 차출할 필요는 없습니다.

메시 의존도를 줄이기에는 어느정도 성공한 모습을 보였고 디발라(AM / 유벤투스)가 메시의 역할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라우타로(FW / 인터밀란)의 존재가 있기는 하지만 포스트플레이를 해줄 동료와 함께 해야 폭발력이 강화되는 스타일이고 공격진에 테크니션만 많아 공격 다양성은 부족한 편입니다.

그동안 문제였던 수비진 문제도 해결된 상황으로 예선 14경기 6실점으로 수비로 인해 발목 잡혔던 지난 대회들을 생각하면 환골탈태 수준입니다.

특히 지난 월드컵 뒷문 불안으로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좋은 소식이며 마르티네즈(GK / 아스톤 빌라)라는 신성도 나타났으며 오타멘디(CB / 벤피카)라는 ‘베테랑’을 중심으로 탈리아피코(LB / 아약스)같은 중견 멤버들과의 호흡도 좋습니다.


결론, 아르헨티나 승

, , , , , , , , , , , , , , , , , , , , , , , ,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